본문 바로가기

인터넷정보

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이용 방법

융자 상품을 이용하게 될 때 특정 담보가 없다면, 대부분 신용거래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.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하게 되지만 기본적으로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을 보게 되며, 이를 통해 조건이 결정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. 




그래서 이 시간에는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. 이는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기관 중 하나로서 다양한 신용정보를 수집하여 결과를 내기 때문에 다양한 기관들이 참고하는 곳이라 볼 수 있습니다. 



개인적으로도 분기마다 한 번씩 무료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확인하여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우선 신용등급을 결정하는 요인을 살펴보면 부채비중, 채무 기간내 상환 여부, 신용형태, 거래기간이라 볼 수 있는데요.



평가하는 기관마다 활용되는 비중이 다르지만, 4가지 사항은 필수적으로 들어간다는 점은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럼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를 하기 위해 NICE지키미 홈페이지를 검색후 방문해 보겠습니다. 



본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혹은 휴대폰, 범용공인인증서 중 하나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 사이트 상단 오론쪽에 체험하기가 있는데 이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.




아래와 같이 전국민 신용조회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 이는 연 3회 이용할 수 있으며, 신청할 때 1번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. 




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는 회원 혹은 비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. 결과는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, 회원으로 가입할 때 추가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


이용프로세스는 개인정보제공에 동의를 해 주신 뒤 신원확인 및 아이핀인증, 본인인증을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
내용은 아래 보시는바와 같이 신용개설 정보 및 융자, 채무보증, 채무조정 등과 같은 전반적인 금융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등급 및 평점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. 



본인이 거래한 전반적인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평점을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.